본문 바로가기

I N T E R E S T (취미 . 관심)/생활정보

미국동부여행)워싱턴 D.C교통, 메트로 및 카드사는방법!!




 

워싱턴 D.C 교통카드 사는 방법

 

 

제가 저번 겨울에 워싱턴D.C 여행을 했는데

그때 날씨가 너무너무 좋았었어요!!

분명 겨울인데 완전 안추워서 반팔입고 그 위에 패딩하나만 걸쳐도

그냥 다니기에 전혀!!!불편하거 없었어요!!


그러나 저와 여자친구는 버스로 도착을해서 비행기를 타고 나가야하니

무조건 교통을 이용하는 수 밖에 없어어요!!


그래서 이용했던건 지하철 밖에없지만

역시나 한국과 마찬가지로

교통카드만 구매를 한다면 버스,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을 뿐더러

환승제도가 있기때문에 잘만 이용하면 정말 편하게 다닐 수 있는게 워싱턴D.C의 교통수단이랍니다~!


워싱턴D.C에서 교통카드는


스마트 트립 카드 (Smart Trip Card) !!!


간단하게 말해 충전식 또는 1일권 7일권 선택해서 구매하시면되요.

당연한 이야기지만 현금으로 내는 것 보다는 저렴 하기 때문에

교통을 이용 하시려면 스마트 트립 카드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!

물론 저도 무조건 구매를 했어요!


바로


캐리어끌고 이동 할 수없을 거리니와 공항도 가야되는데

무조건 스마트 트립 카드가 있는게 이득!!

 

 

 

 

 

 

워싱턴 D.C메트로는 번호가 아닌 색으로 구별을 합니다

사실 뭐 한국과 비교해도 숫자만 없지 비슷하다는 생각이라는...

여튼!!

 

 

 

 


지하철 표시가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.


신기하게도 메트로는 1번 출구 2번출구 등등으로 표시된게 아니라

그 동네의 거리이름으로 표시를 해 놓기 때문에

헷갈리지 않으시려면 꼭!!! 거리이름을 알고 가시는게 좋지만

사실 뭐 올라가면 위치 파악이 쉬움으로 그냥 몰라도 되는 걸로~!

 


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너무나도

메트로가 깨끗하다는 사실!!


뉴욕, LA를 갔을 때 보다 훠어어얼씬 깨끗!!

그리고 시스템이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(동네가 잘 살아서그런가??)

지하철 안에 홈리스 분들을 절대 본적이 없었어요!!


New York만 가봐도 홈리스가 정말 많아요!!

그래서 지하철 탈 때마다 항상 긴잔의 끈을 놓치고 싶어도

절대!! 끈을 놓을 수가 없어요..





메트로 안으로 들어가면 저런 머신이 보입니다!!

저는 구매할 때 안내원이 도와줬는데

아직도 기억하길 B, B, C를 눌러라 였어요!!


그 때는 제가 여자친구와 갔기 때문에 두 명이기에 그렇게 한 거니

만약 두 명이시면 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!


그리고 저기 보이시나요?? PRESS TO ADD VALUE

밑에 두개의 단추가 보이실텐데 저걸로 얼마 할껀지 정하고

카드로 할 것인지 현금으로 지불 할건지 결정하시고 계산하면 딱 끝!!


스마트 트립 카드 ( Smart tirp Card )

기본 카드를 구매할 때 2$가 들어갑니다.

1 day - 14$

7 day - 35$


그리고 마지막으로 피크타임과 오프피크타임이 있어요~!!

당연히 피크타임때 1$정도 비쌌던 것 같아요!

그러니 움직일 때 시간계산 잘 하셔서 움직이면 될 것 같아요~!





Smart Tirp Card에요!

환승 가능하니 2시간 이내로 버스 타시면 됩니다~!

그러나 저는 구매를 하고 처음 도착한 날 그리고 공할 갈때만 썼네요~

그 이유는 워싱턴 자체 관광지가 붙어 있기때문에

걸어서도 충분히 가능 하다는 것!

그러기 때문에 충전 금액은 꼭 계획 맞게 충전하세요


만약 카드에 잔액이 남이았다면 다시 한 번 더 놀러올 생각을 가지고 챙겨가셔도

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.


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Tip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





공감 눌러주시면 너무나 힘이 생깁니다^^

로그인안해도 공감이 가능하니

꼬옥 부탁드려요!!